한화큐셀 채용정보 및 기업정보

한화 2010년도 한화솔라원을 인수하며 본격적으로 태양광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2012년 글로벌 셀 생산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독일의 큐셀을 인수, 한화큐셀로 출범하였습니다. 2015년 2월, 한화큐셀과 한화솔라원은 한화큐셀로 통합되었습니다. 태양광 계열사로서 태양광 발전의 잉곳, 웨이퍼, 셀, 모듈 생산부터 개인 주택·상업 시설·대형 발전소에 이르는 다운스트림 분야의 솔루션을 갖추고 있습니다. 


1. 회사소개

- 회사명 : 한화큐셀(주)
- 대표자 : 김희철 대표이사
- 설립일 : 2014년 12월 19일
- 사원수 : 약 160명
- 매출액 : 2017년 기준 약 8,042억원
- 사업제품 

2. 기본급 및 연봉

- 기본급은 약 200만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신입기준으로는 높은 금액입니다.

- 대신 상여금이 기본급에 포함됬다고 보시면 좋겠습니다.

- 교대근무시 한화큐셀 연봉 3천 중반에서 ~ 3천 후반 정도로 추정됩니다.


3. 근무지

- 충청북도 음성군

- 충청북도 진천군

4. 근무형태

- 4조3교대로 운영됩니다.

5. 복리후생

- 한화큐셀의 복리후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기숙사는 없다고합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6. 채용소식

- 지난달 27일까지 마감했던 한화큐셀 전문직 채용공고를 살펴보았습니다.

- 총 4부분 생산관리, 설비유지보수, 공정기술, 품질관리 분야를 모집하였습니다.

- 각 0명으로 소수의 인원을 모집하는것으로 보입니다.

- 신재생에너지, 전기, 기계과 전공을 우대합니다.

- 인근 거주자 충청북도 진천, 음성 거주자를 우대한다고 굵은 글씨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7. 뉴스 및 개인적인 생각

- 한화큐셀이 미국과 독일에서 큐셀의 자사 제품을 지키기 위해서 특허침해소송을 제기했다고 합니다.

관련뉴스

- 한화큐셀은 인근거주자를 우대하는것을 채용공고를 통해  알수 있었습니다. 기숙사가 제공되지 않는 부분도 함께 보면 타지역에서 준비중이신분들은 여러가지를 고려해보심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저도 예전에 충청북도에서 잠시 지냈던 적이 있는데 청주는 살기 좋은데 진천, 음성에서 거주하게 되신다면 청주로 나오고 싶으실겁니다. 커뮤니티에서는 한화추셀이라는 등 부정적인 표현이 적지 않았지만 지역거주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회사로 보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