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레이BSF 연봉 채용정보

도레이BSF는 일본 TORAY의 자회사로 도레이배터리세퍼레이터필름한국유한회사 정말 엄청나게 길다란 이름을 가지고 있는 리튬이온 2차전지 배터리 분리막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경북 구미시에는 같은 도레이계열사 '도레이첨단소재', '도레이케미칼' 등이 위치하고 있으며 작년 7월에는 도레이BSF 세퍼레이터 필름 ‘SETELA TM’ 신규라인 준공식을 가졌습니다.

1. 회사소개

회사명 : 도레이BSF(도레이배터리세퍼레이터필름한국유한회사)

대표자 : 나카무라테이지, 김세근 대표이사

설립일 : 2008년 2월 22일

사업제품 : 리튬이온 2차전지의 핵심소재인 배터리 분리막을 생산하는 기업

사원수 : 약 190명

영업이익 : 2017년 기준 약 364억원

2. 상여금 및 연봉

상여금은 200%이며 상여금 포함하여 추정되는 연봉은 도레이그룹의 기업이라는 것을 생각하면 분명 적지 않을것입니다.


주간 근무자와 교대 근무자와는 차이가 조금 있을수 있겠습니다.

4조2교대 교대근무시 월평균 대근(원래 휴무일인데 일하는것)을 적당하게 일하면 4천만원은 넘는다고 합니다.

3. 근무지 및 기숙사

- 경북 구미시 산동면

- 기숙사 지원은 없습니다. 청주에 있는 코팅한국유한회사는 기숙사는 없지만 지원금이 20만원 이하 정도로 지원된다고 합니다.

4. 근무형태

- 주간 근무 

- 4조2교대

업무강도는 부서마다 개인의 기준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겠지만 대체적으로 상중하로 나누었을때 중간 정도되겠습니다.

5. 복리후생

- 도레이BSF홈페이지에 있는 복리후생 제도를 첨부했습니다. 도레이계열사 이지만 도레이첨단소재에 비해 임금이나 복지가 낮은편입니다. 사업이 계획대로 진행되어 매출액과 이익이 목표치에 도달한다면 어느정도 따라가지 않을까 합니다.

6. 채용일정

- 지난 달 도레이BSF는 생산직을 아래 첨부한 전형과 같은 방식으로 채용을 진행하였습니다. 

- 인턴기간은 3개월이고 평가에 의해 정규직으로 전환됩니다. 전환률은 높다고합니다. - 화공학과 출신을 우대하고 있습니다.

- 도레이 그룹은 일본기업이다 보니 외국어 능력을 우대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외국어는 곧 일본어 능력을 우대하는 특징을 보이고 있습니다.

- 현재 도레이BSF 채용으로는 고졸 및 전문대졸 졸업자가 지원가능한 경력직 공무(기계,전기) 부분과 공무(IT)경력직 공고가 진행중입니다.


7. 소식 및 개인적인 의견

도레이BSF는2차전지용 분리막 투자 확대 2020년까지 약 2000억원 추가 투자계획을 가지고 있고 생산규모 50% 더 확충할것으로 보입니다.

충북 청주에 위치한 도레이BSF코팅한국은 약 1500억원 투자해 코팅규모 400% 확대 계획하고 있습니다.

도레이BSF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사업제품과 근무형태가 좋은것으로 보입니다. 4조2교대로 주주휴휴 야야휴휴 라는 휴무일이 많은점이 좋아 보입니다. 단점으로는 구미시의 교통편이 좋지 않고 기숙사가 없는 부분이 많이 아쉬워 타지역의 지원자라면 이 점은 감소하셔야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