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ESM 채용소식 연봉 합병소식

포스코ESM은 보광그룹 계열사의 휘닉스소재와 포스코의 5:5지분으로 합작설립된 회사입니다. 앞으로 2차전지 시장의 확대, 전기차 시장의 본격화가 진행됨으로서 높은 성장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포스코의 50년 철강소재 기술을 기반으로 본격적인 사업확대가 진행되는 모습이 보이고 있습니다.회사소개

1. 회사명 : 포스코ESM

2. 대표자 : 김준형 대표이사

3. 설립일 : 2012년 3월 2일

4. 사업제품 : 리튬 2차 전지제품

5. 사원수 : 2017년 기준 약 117

6. 매출액 : 2017년 기준 약 334억원- 일회용으로 사용하고 버리는 1차 전지와는 달리 충전하여 재사용할 수 있는 전지를 말합니다. 

- 2차 전지의 전극소재는 양극과 음극으로 구분되는데 NCM, LMO, LTO 3가지의 소재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 전기자동차, 산업용 로봇, 휴대폰, 노트북, 캠코더 등 에너지 저장 시스템 분야에 적용되는 사업제품입니다.

2. 포스코ESM 연봉

취업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포스코ESM의 연봉은 생산직 기준 약 4천만원 정도 보시면 되고 오티 차이로 차이가 있을수 있겠습니다. 대충 계산해보시면 월에 수령하는 금액이 어느정도인지 감이 잡히시나요?


3. 근무지 및 기숙사

- 경북 구미시

- 전남 광양시

기숙사 원룸과 투룸 그리고 아파트 형태로 지원하고 있고 2-3인실로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4. 근무형태

- 3조 2교대로 저는 경험하지 못한 교대방식인데 친한 친구가 예전에 이수계열사에서 3조2교대로 근무했었는데 나름 쉬는날은 있었습니다. 업무강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단점은 패턴이 사람이 적응하기 힘들다고 얘기했었습니다. 

- 1년간 인턴기간 후 정규직 전환기회를 부여합니다. 높은 확률로 전환된다고 하네요.

5.복리후생

복지는 포스코와 합작사인 휘닉스소재의 시스템과 거의 비슷하게 흘러간다고 합니다. 포스코ESM 홈페이지에서 복지에 대한 내용을 찾지 못해서 휘닉스소재의 복지현황을 첨부하였습니다.

6. 채용일정

포스코ESM 채용일정은 2월 14일(목)부터 - 2월 21(목) 24:00시까지 일주일간 서류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서류전형의 합격자 발표는 서류마감 후 5일 뒤엔 2월 26일(화) 16:00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시간까지 나와있으니 지연되는 일은 없으면 좋겠습니다.

서류전형을 통과한 지원자의 면접예정일로 3월 5일(화) or 6일(수)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이번에 올라온 채용공고의 전형방법으로는 서류전형 다음에 인적성 검사 -> 1차 면접 직무TEST라고 명시되어있는데, 포스코EMS 홈페이지에 기재된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다음 바로 1차면접이라고 되어 있는점은 헷갈리는 부분이네요.

(위 사진 이번 채용공고)


(포스코ESM 홈페이지에 있는 채용절차)

7. 자기소개서 항목

지원서를 접수할때 가장 많은 시간이 걸리는 자기소개서 항목을 살펴보았습니다.

- 성장과정 및 자기소개

- 성격의 장단점 및 특기

- 지원동기

- 장래계획

총 네가지의 항목으로 이루어져 있고 항목당 글자수는 제한이 없는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한편 포스코ESM은 계열사 포스코켐텍이 인수 합병소식이 이번 채용이 ESM으로서의 마지막 채용이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하게됩니다. 올해 4월까지 합병을 마무리하고 생산체재에 돌입을 하려고합니다. 계열사로 합병하게 되면 연봉이나 복지 등이 포스코계열쪽으로 좀 더 상승할 것으로 보여지면서 구직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아래영상은 포스코그룹 최정우 회장의 2차 전지소재 사업에 대한 연설내용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