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생산직 채용 그리고 연봉

오늘은 우리나라 제약회사 중 동아제약의 생산직 채용 및 연봉정보 와 회사의 다양한 정보들을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처방전 없이 살수 있는 의약품 그리고 건강식품과 의약외품을 주로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질 좋은 의약품을 생산하여 국가 건강에 이바지한다는 정신으로 경영되고 있는 국내 헬스케어 전문업체입니다.

1. 회사소개

회사명 : (주)동아제약

대표자 : 최호진 대표이사

설립일 : 2013년 3월 4일

사업제품 : 대표적으로 박카스, 가그린, 템포, 판피린, 모닝케어, 써큐란, 비타민C 등이 있습니다.

저도 어렸을때 부모님께서 박카스 사오시면 자꾸 달라고 해서 많이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 당시 사이다나 콜라보다 더 좋아했던것 같습니다. 이게 뭐라고 추억이..

사원수 : 약 750명

매출액 : 2017년 기준 약 3917억

영업이익 : 2017년 기준 약 492억원

2. 급여 및 연봉

기본급, 상여금, 성과급 등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려고 나서본 결과 생산직 전문대학을 졸업한 생산직 기준으로 

기본급 + 상여급 + 각종수당 = 연봉


주간업무를 하는 경우에는 주야2교대를 하는 보직과 연봉이 몇백만원씩 차이가 날수 있겠습니다.

3. 근무지 및 기숙사

- 충남 천안시

- 대구 달성군

- 경기도 이천시

- 충남 당진통합공장(2020년 사업장 이전계획)

현재 채용진행중인 전형에서는 생산직군은 대구 달성군과 충남 천안시 두곳만 진행중입니다.

기숙사는 대구에는 없고 천안에는 있는데 현재는 자리가 없어서 따로 원룸을 구하거나 전세를 구해서 근무를 해야하는 환경이라고 합니다.

4. 근무형태

부서에 따라서 상주근무 / 주야 2교대 근무시간은 하루에 회사에 거의 12시간 정도 있는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부서에 따라서 방진복 착용여부도 있다고 합니다.

5. 복리후생

- 다양한 복지시스템이 이루어져 있는것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 메리트 있어보이는 3가지를 추려서 서술해보았습니다.

1. 연간 100만원 한도의 의료비지원

2. 주택마련 자금 금리 연2% 저금리 지원

3. 휴가제도 22일의 휴가지원

 - 대부분의 대기업 보통 연차 15부터 시작하는데 22개라니 메리트있어 보입니다.

6. 채용일정

동아제약 생산직 채용은 지난 2월 10일(일)까지 서류접수를 마감하였습니다. 현재는 서류접수 마감을 하고 서류심사를 하고 있는 중으로 보입니다.

서류전형 결과는 바로 내일입니다. 2월 15일(금)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면접전형은 1차 실무면접, 2차 임원면접 두 차례로 나눠져있습니다.

특이한점은 고졸/전문학사 신입 즉 생산직은 실무면접만 진행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1차 면접은 생산현장을 감독하시는 분들과 면접을 보게 될것으로 추정됩니다.

모든 전형을 마치고 최종전형을 통과한 합격자는 3월 1일(금)에 입사하여 3월 4일(월)출근하게 됩니다. 새학기를 시작하는 시점과 비슷하고 산뜻합니다.

제약회사 동아제약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동종업계에서 적지 않은 수준의 연봉이지만 주야 2교대라는 쉽지 않은 근무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숙사도 자리가 없는 부분이 굉장히 아쉬운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만 대구나 천안에 거주하신 분들에게는 이번 채용이 좋은 기회가 아닐까 싶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