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생산직 연봉 복지까지 대박!!

CJ제일제당은 크게 식품과 바이오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먼저 식품은 다양한 즉석, 가공식품 개발으로 식문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전통음식 문화의 글로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바이오부분으로는 1973년 부산공장에서 첫사료 제품 출시 뛰어난 사료제품과 사양기술로 한국 축산업 발전을 선도하고 있으며 글로벌화를 위한 6개국(국내, 중국, 필리핀, 베트남,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25개 공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소개

1) 회사명 : CJ제일제당

2) 대표자 : 손경식, 강신호, 신현재 대표이사

3) 설립일 : 2007년 9월 4일

4) 사업제품 : 식품제조업. 바이오의약품 제조기업

- 식품 : 다양한 식품의 브랜드를 가지고 있지만 그 중에서 대표적으로 비비고, 햇반, 다시다, 백설, 해찬들, 스팸, 삼호어묵, 다담, 쿠킷, 메티에가 있습니다.

- 바이오 : 사료용 아미노산, 조미소재 및 식품용 아미노산, 균체단백, 다양한 생물자원제품등을 생산 및 개발하고 있습니다.


5) 사원수 : 약 7000명 이상

6) 매출액 : 2017년 기준 약 5조 2,671억원

7) 영업이익 : 2017년 기준 2,392억원

CJ제일제당 생산직 연봉

가장 많은 근무형태인 4조3교대 기준으로 약 3천초반으로 추정됩니다. 명절과 연말에 공장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인센티브가 있을때도 있다고 합니다.

근무지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인천광역시, 경기도 안산시, 경남 양산시, 충남 논산, 충북 진천, 전북 남원시 등이 있습니다.

근무형태

1) 4조3교대

2) 3조3교대

대부분의 곳이 3조3교대 근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워낙  지역에 사업장이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공장마다 부서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겠습니다.

복리후생

CJ그룹의 복지에 대해서 잘 설명된 동영상이 있어서 링크를 첨부하였습니다.

같이 보시죠

CJ복지설명 동영상

- 올리브영, CGV, 투썸, 빕스, 계절밥상 35%할인.

- 카페테리아 복지포인트 지급.

채용일정

CJ제일제당 생산직은 지난달 1월 21일까지 서류지원서를 받았었습니다. 000자리로 대규모 채용이 있었습니다. 다음은 채용공고에 명시되었던 직무별 지원 사업장 지역, 관련 전공부분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공고의 최종합격자는 3월 25일부터 업무를 시작하게 될것으로 보입니다.

1) 생산부분

  -지원가능 지역: 서울, 부산, 인천, 안산, 양산, 논산, 진천, 남원

  -관련 전공: 기계/전기/식품/화학공학 등 관련 학과

2) 공무(기계), 공무(전기)

  -지원가능 지역: 공무(기계) → 부산, 인천, 안산, 논산, 진천 / 공무(전기) → 서울, 논산, 진천

  -관련 전공: 기계/전기/식품/화학공학 등 관련 학과

  -우대 자격증: 공무(전기) 중 유틸리티 업무는 공조냉동기계, 에너지관리, 가스 산업기사 등 관련 자격증 우대

3) 품질분석

  -지원가능 지역: 부산, 안산, 논산, 진천

  -관련 전공: 식품공학, 분석학, 공업화학과, 화학공학과, 응용화학과, 미생물학과

4) Plant 환경관리 및 Supporter

  -지원가능 지역: 논산

  -우대학과 및 자격증: 환경관련 전공 및 수질대기폐기물 산업기사 우대

개인적인 의견

CJ제일제당은 국내 식품업계 매출액 1위의 대기업입니다. 식품업체는 원래 연봉이 다른 제조업보다 높지 않은 부분이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하지만 CJ라는 거대한 그늘아래에서 누릴수 있는 복지부분이 엄청나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CJ계열사 대표적으로 우리 생활에서 쉽게 접할수 있는 올리브영, CGV, 투썸, 빕스, 계절밥상에서 할인혜택을 누릴수 있는 복지부분은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