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 연봉 및 채용정보를 알아보자

현대로템은 지난 40여 년간 철도사업과 방위사업, 플랜트 설비 및 환경사업을 수행하며 국가 기간산업 발전의 밑거름이 되어왔습니다.세계 50여개국에 진출하여 확보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글로벌 경영을 가속화하고 있으며, 시속 430km의 동력분산식 고속열차와 자기부상열차, 로봇 및 무인 전투체계 등 신 성장동력의 독자적 원천기술 개발 및 해외 플랜트 사업의 확대를 통해 미래 경쟁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1. 회사소개

- 회사명 : 현대로템
- 대표자 : 부회장 우유철 대표이사
- 설립일 : 1999년 7월 1일
- 사원수 : 약 3500명
- 매출액 : 2017년 기준 약 2조 7,256억원
- 사업제품
1) 철도사업 : 세계 36개국에 전동차, 고속전철, 경전철, 디젤동차, 기관차 및 객/화차 등 다양한 차종의 철도차량을 공급, 철도차량의 핵심 전장품을 독자기술로 열차종합제어관리장치, 견인전동기, 추진제어장치, 보조전원장치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2) 방산사업 : 국내 지상무기체계를 대표하는 방위사업은 30여년 이상 최신예 지상장비를 적기 전력화하는데 기여함으로써 고객의 신뢰뿐 아니라 국민의 안전과 평화에 기여했습니다. 또한, 지상무기체계의 독자적 연구개발 및 생산체계 구축, 최적화 성능개량 능력을 보유함으로써 첨단 핵심기술을 적용한 미래무기체계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습니다.

3) 플랜트사업 : 철강, 자동차, 발전 및 환경산업분야에서의 인프라 구축을 위한 설비 엔지니어링, 제작, 조달, 설치 및 시운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연 봉

- 채용사이트의 현대로템의 평균연봉은 약 6천만원 초반으로 평균데이터가 나왔습니다. 고졸사원이 약 3천만원 이하, 부장직급의 연봉이 약 1억원으로 평균데이터는 약 6천만원 가량의 데이터가 나오는데 생산직의 초봉으로는 약 5천만원 정도로 추정됩니다.


3. 근무지

- 경기도 의왕시

- 경상남도 창원시

4. 복리후생

- 현대자동차그룹의 현대로템의 복지시스템을 알아봤습니다. 편의제공, 생활안정, 동기부여 및 여가활동 3가지로 구분되어 있는 것을 볼수 있었습니다.

- 유아교육비, 중/고/대학생 자녀학자금 지원

- 차량구입시 보조금 지원을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의 가장 메리트있고 금전적 부분으로 혜택이 빵빵한 특권이 아닐까 싶습니다.

- 주택구입/전세자금 지원, 기숙사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개인연금 지원, 근무지 이동에 따른 이사비 지원은 조금 특이합니다. 처음봐요

- 휴양소 및 장기근속자 포상, 하계휴가 기념일 휴가가 있습니다.


5. 채용소식

- 현재 생산직 진행중인 공고는 없습니다. 작년 10월에 진행된 현대로템 채용공고를 살펴보면서 준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9/02/10 - [채용소식] - 숨겨진 신의직장 폴리미래 2019년 생산직 채용소식


- 지난 채용에서는 크게 철도사업과 방산사업 으로 나누어져 채용을 하였습니다. 방산 같은 경우는 기갑전차병 출신, 승무, 정비병 출신을 우대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6. 뉴스 및 개인적인 생각

- 현대로템의 방산사업부분으로 장애물개척전차 관련된 영상입니다. 보다보니 빠져들어서 끝까지 봤습니다. 무시무시합니다 

- 현대로템은 신의직장이라고 불릴만큼 높은 연봉과 복지가 튼튼하다고 볼 수 있는 회사입니다. 사실 구체적인 정보가 많이 없어서 다른 회사들의 정보보다 조금 자세하지 못한점이 마음이 걸립니다. 앞으로도 조금이라도 도움될 내용을 넣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