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실트론 성과급 연봉 채용정보

기업정보

1. 회사명 : SK실트론

2. 대표자 : 변영삼 대표이사

3. 설립일 : 1983년 6월 10일

4. 사원수 : 약 3,000여 명

5. 매출액 : 2018년 기준 약 1조 3,461억원

사업제품

연구개발실리콘(Si)은 산화물 실리콘(SIO2) 형태로 모래, 암석, 광물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실리콘 (Si)은 반도체 산업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필수 원재료 중의 하나 입니다. 지구상에 풍부하게 존재하고 있어 안정적으로 공급 될 수 있는 재료 일 뿐만 아니라, 독성이 전혀 없어 환경적으로도 매우 우수한 재료 입니다.

실리콘 웨이퍼는 1.2eV의 Energy Band Gap을 가지고 있어, 비교적 고온 (약 200℃까지)에서도 소자가 동작할 수 있습니다. Memory, Logic, Analog등 다양한 형태의 반도체 Device로 광범위 하게 사용 되고 있으며, 이들 Device는 오늘날 전체 산업 분야에서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부품들로 각종 전자 제품, 자동차, 기계. 인공 위성 등 전 산업분야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SK실트론 성과급 및 연봉

4조3교대 방식으로 운영되며 생산직기준 OT/대근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성과급을 제외한 연봉은 3천중반 이상으로 추정됩니다. 작년 반도체사업이 호황된 2018년 SK실트론의 성과급은 850%

 

즉 기본급의 8.5배가 터져 매우 높은 성과급을 받기도 했습니다. 반면 지난해에 비해 실적이 썩 좋지 않은 사업상황상 성과급 지급여부가 불투명함.

SK실트론 근무지

1. 구미1공장 : 경상북도 구미시 수출대로 435

2. 구미2공장 : 경상북도 구미시 임수로 53

3. 구미3공장(본사) : 경상북도 구미시 3공단 3로 132-11

4. 이천공장 : 경기도 이천시 대장로 141

SK실트론 복리후생

SK실트론의 복리후생제도는 임직원은 물론 가족들의 삶의 질까지 생각합니다. 단순 복지차원을 뛰어넘어 문화적 삶의 장을 마련하고 있으며 가족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영위할 수 있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SK실트론 채용소식

2019/02/16 - [전자or반도체] - 세메스 연봉 매출2조기업 채용

- SK실트론 현재는 채용소식이 없습니다. 그래서 작년 연말에 있었던 채용공고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먼저 모집부분 정규직전환형으로 6개월 근무후에 평가를 통한 정규직 전환을 검통한다는 내용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직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조금 신중히 생각하셔야 할 부분이라고 보여집니다.

- 장비기술, 품질관리, 생산기획 등 3가지의 업무를 하게 됩니다

1) 장비기술 : 메인트라고 불리는 보직으로 장비를 유지보수 보전하는 업무내용입니다

2) 품질관리 : 말 그대로 제품의 품질을 검사하는 업무입니다

3) 생산기획 : 오퍼레이터라고 장비를 운행하는 업무를 한다고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특이한점은 생산부분임에도 지원자격시 4년제 재학 및 졸업자도 지원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4년제 재학생 및 졸업자는 대학기입란에 전문대라고 표시하고 학교명을 적으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 생소합니다. 

- 1월 21일 입사였으니 최종합격자들은 한참 정규직으로 검토하는 6개월과정을 거치고 있겠습니다. 헛짓거리 안하면 합격된다고 하는데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계약직과 정규직의 처우는 동일한 부분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

현재 국내 반도체 관련 기업들이 호황기를 누리고 있는것을 많은 분들이 알고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주변에 삼성전자, SK하이닉스에 재직하는 지인들이 작년에 엄청난 금액의 성과급을 받았다는 소식도 들리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반도체관련 기업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이 많을것으로 보입니다. SK하이닉스와 같은 그룹의 계열사인 SK실트론도 올해는 엄청난 성과급을 받을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