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성과급 및 연봉정보 알아보자

삼성SDI 성과급 및 연봉정보 알아보자

삼성-NEC주식회사로 출발하여 설립된 삼성SDI는 대한민국 대표그룹인 삼성그룹의 전자 계열기업입니다. 삼성SDI는 브라운관, PDP, AMOLED 등의 디스플레이 제품 생산을 주력 사업으로 하였으나, 2000년부터 리튬이온 2차전지 사업에도 진출하여 사업을 다각화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1. 회사소개

- 회사명 : 삼성SDI
- 대표자 : 전영현 대표이사
- 설립일 : 1970년 1월 20일
- 사원수 : 약 10,300명
- 매출액 : 2017년 기준 약 5조 4,213억원
- 사업제품
 1) 소형배터리 : 2014년에 소형 배터리 사업에서 세계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하며 확고한 시장지배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소형배터리 어플리케이션

2) 자동차배터리 : 2014년 소형 배터리 사업에서 세계 시장점유삼성SDI는 모바일기기용 배터리 분야에서 축적해 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기자동차를 위한 고효율, 고에너지 밀도의 배터리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3) ESS(Energy Storage System) : 모바일과 전기자동차 등 대형에너지저장장치 생산 및 개발사업입니다.

4) 전자재료 : 반도체소재, LCD소재, Photovoltaic

2. 연 봉

- 삼성SDI 5급 신입기준 초봉 약 4천만원정도 추정됩니다. 성과급에 관련된 뉴스가 있어서 참고하시라고 첨부하였습니다.


삼성SDI는 에너지솔루션 부문에 연봉의 12%, 전자재료 부문에 22%에 해당하는 OPI를 지급한다.

3. 근무지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 본사

-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 소형배터리

- 울산광역시 울주군 : 자동차배터리/ESS

- 충청북도 청주시 : 전자재료

- 경상북도 구미시 : 전자재료

4. 근무형태

- 교대는 6일 근무 2일 쉬는 4조3교대로 운영됩니다.

5. 복리후생

- 삼성SDI의 복지혜택에는 어떤것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 주택자금 지원제도 경조사 

-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 콘도 및 리조트 이용시 할인혜택

- 복지포인트 지원

- 사내 어린이집 운영

- 건강검진, 질병, 부상, 출산 등 본인 및 배우자 의료비 지원.

6. 채용소식

현재 삼성SDI 채용소식이 있습니다. 전형은 단기 계약직(3개월)채용입니다.

2019/02/22 - [제약or화학] - 삼성바이오로직스 연봉 그리고 채용정보

삼성SDI 단기계약직 채용공고 링크

- 2월 22일(금)부터 지원접수를 받았고 3월 4일(월)요일 15:00까지 접수기간입니다.

- 위에 명시된것처럼 근무기간은 단기계약직(3개월)입니다

- 근무지역은 삼성SDI 천안사업장이며 타지역 거주자에게는 기숙사 제공을 합니다.

- 업무는 포장, 공정라인 단순업무, 출하 및 품질, 보조 업무등입니다. 3개월이라는 단기간의 인력을 채용하는 것을 보면, 빠른 시간에 업무를 배우고 수행할수 있는 반복적인 업무로 보여집니다. 그리고 현재 천안사업장이 바쁘게 돌아간다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7. 뉴스 및 개인적인 생각

- 중국의 전기차 배터리공급의 문제로 인해 우리나라 배터리 관련기업들에게는 기회가 아닐까 하는 영상이 흥미있어서 시청해보았습니다. LG화학, SK이노등과 삼성SDI, 배터리 업체들의 중국의 대형 시장에 뛰어들수 있을지 기대가됩니다.

삼성SDI는 단기간 계약직 채용을 자주 하는것으로 보입니다. 계약직이라서 직장으로서 안정감을 떨어지지만 정규직과 동일한 처우로 높은 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잔업과 대근을 꾸준히 하면 세후 타 대기업과 별반 차이없는 초봉을 받아 낼수 있는 점으로 젊거나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급여나 경력적인 부분에서 긍정적으로 보여집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