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연봉 그리고 채용정보

삼성바이오로직스 연봉 채용소식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011년 4월 삼성그룹 계열사들과 퀸타일즈트랜스내셔널사의 합작으로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세워진 바이오 의약품 생산전문 기업입니다. 삼성은 전자, 금융, 건설,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탁월한성과를 일궈내고 있는 국내대표 그룹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삼성그룹이 그동안 쌓아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적 규모의 생산력과 품질로 바이오 산업을 선두하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삶의 질을 높이는 헬스케어 분야에서도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자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고, 첨단 의약품 제조 설비는 세계 보건규정과 글로벌 cGMP(current Good Manufacturing Practice)규제를 완벽히 준수하며 최적화된 파트너십과 환자들이 더 나은 바이오 의약품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 국내 바이오기업입니다.


1. 회사소개

- 회사명 : 삼성바이오로직스
- 대표자 : 김태한 대표이사
- 설립일 : 2011년 4월 22일
- 사원수 : 약 2200명
- 매출액 : 2017년 기준 약 4646억원
- 사업제품
 1) 세포주 개발 : 대상 유전자를 GS KO 세포주에 주입해 형질전환(Transfection)하는 공정에서는 전기충격법(Electroporation)을 사용합니다. 세포의 형질전환이 완료되면 페드-배치(fed-batch) 방식의 배양 공정에서 세포의 생산성과 품질을 지속적으로 평가합니다.

2) 배양공정개발 :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검증된 설계 접근법(DoE)으로 공정을 최적화하고, 공정별로 일관된 품질 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3) 정제공정개발 : 최첨단 설비를 사용합니다. 또한 특화된 과학적 기법으로 생산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불순물을 줄이는 등 제품의 품질을 일관되게 유지하고 있습니다.

2. 연 봉

-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연봉은 기업의 초봉으로는 적지 않은 숫자라고 볼수 있겠습니다. 주간근무 기준으로 4급(전문대졸) PS, PI포함 약 4천 중반으로 추정됩니다. 교대근무시 차이가 있을 수 있겠습니다.


3. 근무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4. 근무형태

- 주간근무

- 4조2교대 근무 

5. 복리후생

- 임직원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건강검진과 의료비 지원합니다.

- 개인연금 지원. 사내 피트니스 센터 운영

- 사내 북카페, 카페테리아, 약국 운영

- 유치원에서 대학교까지 학자금 지원

- 사내 바이오드림파크 어린이집 운영

- 본인의 관심분야에 사용가능한 복지포인트(연간 70만상당)지원

6. 채용소식

- 현재는 전문대졸 생산직 모집공고가 진행중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작년 11월에 있었던 삼성바이오로직스 4급 신입사원 채용공고를 살펴보았습니다.

계열사 채용소식

2019/02/16 - [전자or반도체] - 세메스 연봉 매출2조기업 채용

- 직군은 공정/개발직으로 바이오의약품 생산 공정운영, 품질관리/보증, 엔지니어링 이고 모집전공은 생명과학, 화학/화공, 기계, 환경, 이공기타 전공을 모집했습니다. 

- 작년 2018년에는 삼성바이오로직스 4급 채용이 상반기에는 4월, 하반기에는 11월로 2번의 모집이 있었는데 올해도 상반기에 채용을 하게 될지 개인적으로 기다려집니다.

7. 뉴스 및 개인적인 생각

- 지난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고위로 분식회계를 일으키고 주식거래가 19거래일 동안 중지 되었던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기업의 계속성, 재무 상태를 고려해 상장폐지를 면하고 유지하기로 한 일이 있었습니다. 아래는 관련된 영상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주식상장 유지

이상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연봉과 채용정보 그리고 기업의 간략한 분석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