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케미칼 성과급 및 연봉정보 팩트!

롯데케미칼 성과급 및 연봉정보 팩트

롯데케미칼은 1976년 호남석유화학으로 출범하여 국내 석유화학업계 빅3(롯데케미칼, 한화케미칼, LG화학)에 포함될 정도로 석유화학 업계에서 크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현재 전 세계 150여 개국에 우수한 제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경량화 소재인 LFT를 적용하여 부품 중량을 줄인 자동차 플라스틱 도어모듈과 친환경 소재인 PLA를 활용한 고속 출력 3D프린터용 필라멘트 소재를 개발하였으며, 국내 최초로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바이오페트 생산에 성공했습니다. 더 나아가 2019년부터 첨단 시설에서 수처리용 분리막을 상업 생산할 예정입니다. 이처럼 롯데케미칼은 친환경 기술을 활용한 제품 개발을 통해 자연을 보호하고 사람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기 위한 사업을 펼쳐나가고 있습니다.

회사소개

회사명 : 롯데케미칼

대표자 : 김교현 대표이사

설립일 : 1976년 3월 16일

사업제품

- NCC / ECC : 산업사회의 쌀이라고도 말하는 에틸렌과 각종 원료를 생산합니다.
- 수지제품 : PE PP 기능성수지 PC PET
- 화성제품 : EO/EG EOA GE MMA PIA PTA
- 기초유분제품 : BTX MeX, PX,OX C5유분제품 BD SM

사원수 : 2018년 기준 약 3100명

매출액 : 2017년 기준 약 10조 1495억원, 2018년 약 16조 7196억원

2. 롯데케미칼 성과급 연봉

- 2017년 성과급 410%

- 2018년 성과급 380%

   성과급 관련기사


연봉은 전문대졸 신입기준 약 4천초반 - 4천 중반쯤으로 추정되겠습니다. 석유화학이나 정유회사는 근속년수가 쌓일수록 기본급 상승률이 높아서 평생직장으로 생각하는 지원자들이 많이 있습니다.

3. 근무지

- 전라남도 여수시

- 충청남도 서산시

- 울산광역시

4. 근무형태

- 4조3교대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5. 복리후생

- 롯데케미칼의 있는 복지시스템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 사택, 독신자숙소, 주택자금 지원합니다

- 개인연금 지원

- 직장어린이집, 자녀학자금 지원

- 롯데그룹이 국내에 크게 자리잡아 우리 실생할속에서도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어서 복지포인트 혜택이 좋아보입니다.


6. 채용일정

- 현재 롯데케미칼 생산직 채용일정은 진행중이지 않습니다.

- 지난해 2018년 9월부터 모집한 롯데케미칼 직업훈련생 9기 채용공고를 첨부하였습니다. 

- 작년에 상반기에도 롯데케미칼 직업훈련생을 채용한걸로 알고 있는데 하반기에도 생산분야에 여수공장, 대산공장에서는 두자리수의 대규모 채용이 있었습니다.

- 공무분야는 원래 TO가 많지 않아서인지 0자리수의 인원만 채용한것으로 보입니다.

- 생산분야는 화학공학, 공부는 기계, 전기과를 우대한다고 명시되어있고, 전국기능경기대회 입상자를 우대한다고 되어있습니다.

7. 뉴 스

- 롯데그룹은 케미칼뿐만아니라 화학업종에 힘을 더욱 실었습니다. 지난 2015년 삼성의SDI, 삼성정밀화학, 삼성BP화학의 지분을 약 3조억원의 거액으로 인수한 빅딜이 있었습니다.

2018/12/05 - [채용소식] - 롯데비피화학 생산직 채용소식 및 연봉정보

삼성은 한화그룹에 방산부분과 화학회사를 매각하고, 롯데그룹에게도 화학업종의 회사를 전부 매각하는데 성사하였습니다. 삼성그룹은 삼성전자를 앞세워 전자, 반도체, 그리고 바이오 부문에 집중하기 위한 빅딜이었는데요. 현재는 각 그룹에서 에너지를 쏟는 만큼 윈윈하고 있는 상황으로 보여집니다. 이야기가 좀 밖으로 나왔는데 롯데그룹은 급여가 넉넉치 않기로 유명한 그룹이지만 롯데케미칼의 성과급이나 연봉을 보면 정말 좋은 회사라는 것을 예측할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