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B루셈 채용 및 기업정보 알아보자

LB루셈(LB Lusem)은 대한민국의 LG그룹과 일본의 기업 Oki반도체가 합작하여 2004년 7월에 출범한 회사입니다. 평판디스플레이(Flat Panel Display)의 핵심 부품인 Drive IC와 BLU용 LED 제조 및 생산을 주축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셈은 2018년 1월 LB그룹으로 편입을 하며 주식회사 '루셈' 에서 주식회사 '엘비루셈(LB Lusem)'으로 사명을 변경하여 지금의 LB루셈이 되었습니다.


1. 회사소개

- 회사명 : 엘피루셈(주)
- 대표자 : 박노만 대표이사
- 설립일 : 2004년 7월 7일
- 사원수 : 약 370여명
- 매출액 : 2017년 기준 약 1,289억원
- 사업제품 
1) BUMP : 웨이퍼 AI Pad 위에 Au 또는 Solder 등의 소재로 5~20㎛ 크기의 외부 접속단자(Bump)를 형성해 주는 공정을 말합니다.

2) PTEST : Wafer Test는 각각의 IC 전용 Tester를 이용해서 Wafer상의 전체 Chip을 Probing하여 Device의 기능이나 성능이 설계 Spec과 일치하는가를 확인하는 공정으로 O/S Check 및 Function 동작 여부 등에 대해 전반적으로 Test를 실시하여 Pass/Fail을 판별합니다.이 과정에서는 양품(Good die)만을 선별하게 되는데 불량품은 Chip 표면에 Ink Dotting등을 하여 후속 Assembly 공정 시 제외되도록 합니다.이 모든 공정을 Auto Wafer Prober를 이용하여 대부분이 자동으로 이루어 집니다.

3) COF : Wire Bonding의 대안으로 TAB의 한 종류로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발전해 오고 있습니다. Chip과 기판 역할을 하는 Film을 접속시켜 외부의 전자 부품들과 상호 신호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역할을 합니다.

4) 액티브 광케이블 : 디지털 사이니지 및 회사/교회/병원/강의실/군대 등의 다양한 환경에 필요한 영상/음향 시스템 장비의 설치와 운용을 간편하게 만들어 주는 제품입니다. 

2. LB루셈 연봉

- 채용전문사이트에서 본 루셈의 2018년도 평균연봉은 약 4,900만원 정도로 추정됩니다. 최저 약 2,600만원, 최고 약 7,829만원 정도입니다.


- 기능직으로 근무한다면 평균적으로 교대방식이나 근무시간을 고려하여 3천 중반이상으로 추정됩니다.

3. 근무지

- 경상북도 구미시 4공단로 7길 9

4. 근무형태

- 3조2교대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5. 복리후생

- LB루셈의 사이트에서 복지제도를 알아보았습니다.



- 주5일제, 반일휴가제(오전,오후 반차개념), 하계휴가 4일 있습니다.

- 휴양시설은 경상북도 영덕연수원이 있습니다.

- 주택구입자금, 전세자금 지원이 있네요 자세한 금액과 금리는 명시되지 않았습니다.

- 기숙사 제공 4인 1실(성원아파트, 부영아파트)가 지원됩니다.

- 학자금 중, 고, 대학 자녀학자금 자녀 수 제한없이 지원합니다.

- 의료비 년간 최대 천만원 이내로 지원합니다.

- 복지포인트 자유롭게 사용 등 전체적으로 중견기업임에도 대기업 못지 않은 튼튼한 복지시스템으로 보여집니다.

6. 채용소식

- LB루셈은 기능직 채용은 현재 메인트와 환경관리팀 유틸리티 메인트 두가지의 공고가 진행중입니다.

1) 메인트부문 공고


2) 환경관리팀 유틸리티 메인트 부문공고

- 서류마감 기한은 두 공고 모두 3월 15일까지이며 0자리수 인원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준비하고 계신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7. 뉴스 및 개인적인 생각

- 다음 영상은 2018년도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LB루셈이 수상한 뉴스입니다. 

- 제가 약 8년전 구미에서 전자제품 중소기업에서 등록금 번다고 근무 했었을때가 있었는데 그때는 루셈이 LG계열이었던것이 어렴풋이 기억이 납니다. 작년부터 LB그룹으로 바뀐 부분이 참 새롭습니다. 그룹이 바뀌면서 교대방식도 바뀌고 인원변동도 많이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근무강도는 조사해보니 쉬운편은 아닌것으로 보입니다. 근무시간도 길고 3조3교대로 돌아갈때에는 정말 퇴사자가 수두룩 했다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