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Q자격증유효기간 및 과목(ITQ인터넷,한셀,한글엑세스 등)

ITQ자격증 시험정보 알아보자

현대 정보화 세대에서 기업과 기관등  단체 구성원들의 정보기술능력 그리고 정보기술 활용능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정보기술 실무능력 및 관리능력수준을 등급화하여 객관성을 유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공식 인증하는 국가공인자격 시험입니다.

ITQ자격증 시험은 현장실무 위주의 시험으로 필기시험이 없고 실기시험만 치르고 A, B, C등급을 부여하고 자격등급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가장 큰 특징인 실기시험만으로 이루어진 ITQ시험은 일반적으로 기업이나 단체에서 흔히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위주로 실생활에 용이하게 사용됩니다.


1. 시험일정 및 유효기간

- ITQ시험은 매월 둘째주 토요일입니다.

- 2월, 5월, 8월, 11월 넷째주 일요일에는 특별시험이 있습니다.


ITQ자격시험 유효기간?!!!
- 예전에는 5년마다 갱신해야하는 시스템이었으나 2013년도 10월부터 유효기간이 폐지되었습니다. 그러므로 한번 취득하면 평생 소장하실수 있습니다.

2. 시험과목

- ITQ정보기술자격 시험의 종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한글, 한셀, 한쇼, MS웓, 한글엑셀, 한글엑세스, 한글파워포인트, 그리고 인터넷 총 8개 과목의 시험이 각각 있습니다.

- 시험에서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는 한컴오피스, MS오피스, 그리고 인터넷브라우저 IE8:0이상으로 시험을 치게 됩니다.

3. ITQ정보기술자격시험 합격 및 불합격

- ITQ시험은 합격등급이 A등급, B등급, C등급 총 3등급으로 나눠집니다. 기준은 아래 표에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 500점 만점, 200점 미만은 불합격입니다.

4. 시험응시료 및 시험시간

- ITQ시험은 1과목에서 최대 3과목까지 시험을 칠 수 있는데 많은 과목을 한번에 응시할수록 비용이 할인되는 부분입니다.

- 군장병 신분으로 시험을 응시할때는 일반인 보다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치험을 칠 수 있는것이 특이한 부분입니다.

- 1교시, 2교시, 3교시 구분되어 있으며 입실시간은 시험 시작전 10분전에 입실하셔야 하고 시험시간은 1시간입니다.

5. 그 외 다른 정보?!

- ITQ자격시험이 대학교 학점 및 교양필수 과목으로 활용되고 있는 대학교들이 많이 있어서 첨부하였습니다. 저도 전혀 몰랐던 사실인데 명시되어 있는 대학교에서 다양한 분야로 활용되고 있는점 대학교 입학을 앞두고 계시거나 현재 신입생, 또는 재학생분들이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ITQ마스터카드?!

ITQ자격증은 과목의 종류와 상관없이 3개 과목에서 A등급으로 합격하고 취득하면 ITQ OA 마스터자격을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