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정보처리기능사시험일정 알아보자

정보처리기능사 자격증이란?

1983년 정보처리기능사 2급이 신설되어, 1999년 정보처리기능사로 변경되었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는 영역에서 정보처리에 관한 숙련기능을 가지고, 컴퓨터 시스템의 운용 및 개발 업무를 수행합니다. 현대의 빠르게 발전하는 정보화 사회에서 컴퓨터를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하여 컴퓨터에 관한 기초적인 초급 수준의 지식과 기술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평가하기 위하여 정보처리기능사 자격제도를 제정하였습니다.


1. 시험일정

2019정보처리기능사 시험일정을 확인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1) 포털사이트에서 큐넷을 검색하고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2) 메인페이지의 기술자격시험의 시험일정을 클릭합니다.

3) 월간시험일정, 국가기술자격(정기), 국가기술자격(상시), 국가전문자격 중에서 상시를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4) 필기/실기를 선택하고 종목을 정보처리기능사를 선택하고 응시하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한 후 조회를 누르면 장소와 원하는 날짜 시간대를 조회할수 있습니다.


2. 시험과목

- 필기시험

1) 전자계산기 일반

2) 패키지활용

3) PC운영체제

4) 정보통신일반

- 실기시험

1) 정보처리 실무

3. 시험응시료

- 정보처리기능사 필기시험 : 11,900원

- 정보처리기능사 실기시험 : 17,200원


4. 지난시험 합격률

- 2007년도 부터 작년 2018년도까지의 정보처리기능사 자격시험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의 응시자 합격률에 대한 내용입니다. 2009년에는 필기시험 합격률이 77%나 됩니다. 굉장히 높은 합격률이었습니다. 반면 2012년에는 합격률이 50%를 넘지 못했습니다. 실기시험은 대체적으로 40%대 합격률입니다.

5. 그 외 이야기

- 상시기능사 시험으로는 정보처리기능사를 포함하여 총 14개 종목이 있습니다. 조리(한식, 양식, 중식, 일식), 지게차, 굴삭기, 정보처리, 정보기기운용, 제과, 제빵, 미용(일반, 피부, 네일, 메이크업)시험이 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 기능사 자격증이라서 정기적인 시험일정과 같을줄 알았는데 정보처리기능사는 상시시시험입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