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컴활시험일정 정기/상시시험 자격증정보

2019년 컴활시험일정과 자격증정보

산업의 정보화가 나날이 발전되어 가면서 영업과 재무, 그리고 생산 등의 분야에 대한 경영활동에 대한 분석정보는 데이터 관리가 필수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활용능력 시험은 사무자동화의 필수 프로그램중 스프레드시트와 데이터베이스를 다루는 능력을 평가하는 국가기술자격 시험입니다.


1. 시험일정

- 2019컴활시험일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기 시험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시시험 일정 확인하는방법!!!

 컴퓨터활용능력의 상시시험 일정을 확인하는 방법을 사진과 같이 설명해보았습니다. 순서대로 똑같이 따라 들어가시면 일정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1) 포털사이트에서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을 검색하고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2) 메인페이지에서 개별접수를 클릭하고 하단에 상시시험 접수를 클릭합니다.

3) 그럼 사진과 같은 스텝이 나옵니다. 약간동의부터 시작해서 종목을 컴퓨터활용능력으로 설정하시고 응시하시는 등급(1급, 2급), 인적사항, 시험장선택을 하면 일정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4) 제가 사는 지역으로 일정을 조회해보니 다음과 같은 일정이 나옵니다. 이 정도면 준비만 된다면 언제든지 시험을 치러 오라는 말로 들릴 정도로 잦은 시험일정이 있습니다.

2. 시험과목

- 컴퓨터활용능력 시험은 1급, 2급의 단계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시험

1) 컴퓨터일반

2) 스프레드시트 일반

3) 데이터베이스 일반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실기시험

1) 스프레드시트 실무

2) 데이터베이스 실무

- 컴퓨터활용능력 2급 시험은 필기와 실기 모두 1급에서 스프레드시트 과목을 제외한 과목에 한해서 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3. 컴퓨터활용능력 시험 응시료

- 필기시험 : 17,800원

- 실기시험 : 21,000원

4. 컴퓨터활용능력시험 합격기준

- 필기시험 : 과목당 40점 이상, 평균 60점이상

- 실기시험 : 100점 만점에 70점이상 (1급은 스프레드시트, 데이터베이스 모두 70점이상)

5. 개인적인 생각

- 컴퓨터활용능력 2급을 취득했습니다. 필기는 30문제 이하로 정답을 맞췄었습니다. 워드프로세서와 같이 공부하면 비슷한 부분도 있고 해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실기시험은 엑셀을 다루는 능력을 다루는데 함수를 잘 이해했는지 못했는지가 시험 합격의 관건이라고 생각들었습니다. 지금은 잘 기억나지 않는데.... 함수를 잘 알아두면 나중에 컴퓨터를 다루게 될일이 있을때 조금이 되지않을까 싶습니다.

1급 시험은 준비를 하다가 중도 포기했습니다. 과목도 한개 더 있고 난이도가 좀 높다는 사실로 쫄아서 시험을 포기했는데 2급은 기초 단계라면 1급은 그래도 컴퓨터 좀 다룰줄 안다는 정도로 해석할수 있지않을까 싶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