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로세서 필기독학으로 합격후기

워드프로세서 필기독학으로?

현대 사회에서 컴퓨터를 이용한 문서처리가 많이 이루어지면서 빠르고 명확하게 문서를작성하는 능력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로세서는 컴퓨터의 기초사용법과 효율적인 문서작성을 위한 워드프로세싱 운영 및 편집능력을 평가하는 국가기술자격 시험입니다.


1. 시험일정

- 2019년도 워드프로세서 자격시험의 일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정기시험은 위에 표시된 일정과 같지만 워드프로세서는 상시자격시험이 있어서 한해동안 많은 시험이 있습니다.

워드프로세서 상시시험일정 알아보기

2. 시험과목

- 필기시험 : 시험문제 60문항, 시험시간 60분

1) 워드프로세싱 일반

2) PC운영체제

3) 컴퓨터와 정보활용

- 실기시험 : 시험시간 30분

1) 문서편집기능

3. 워드프로세서 시험 응시비용

- 워드프로세서 필기 : 15,700원

- 워드프로세서 실기 : 17,800원

4. 응시자격

- 응시자격 제한없음

- 워드프로세서 필기시험 유효기간 : 필기시험을 치고 난 다음에 실기시험을 치르게 되는데, 필기시험의 유효기간은 시험을 합격한 날짜로 부터 만 2년동안 유효기간이 주어지게 됩니다. 예를 들어 2010년 1월 21일에 워드프로세서 필기를 합격하면 유효기간은 2012년 1월 20일까지로 계산이 되겠습니다.

- 예전에는 워드프로세서 1급, 2급, 3급으로 3등급으로 나누어져 있었는데 2012년 1월 1일부터 2급과 3급이 폐지되었습니다.

5. 워드프로세서 독학으로 필기시험 합격 후기

- 워드프로세서 자격시험을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혼자 준비하면서 느낀 부분을 자유롭게 서술해보겠습니다.


1)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라!

전에 있었던 시험유형을 파악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기출문제를 많이 풀면 좋은점이 다양한 문제 유형을 눈에 많이 익힐 수 있습니다. 예로 문제만 읽어도 답이 술술나오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2) 기출문제만이 정답은 아니다!

많은 기출문제를 푸는것도 중요하지만 컴퓨터에 대한 기초지식도 모르는 경우에는 무작정 문제집을 푸는것 보다는 기본적이고 자주 나오는 단어 같은 것은 미리 공부하고 문제를 풀면 좀 더 이해도 되면서 머리에 잘 들어왔습니다.

3) 인터넷강의를 들어보자!

워드프로세서를 준비하면서 무료로 볼 수 있는 인터넷 강의도 보게 되었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준비하시는 기간이 여유롭고 시간도 많이 있으면 동영상을 보고 공부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4) 시험시간에 여유있게 도착하자!

모든 시험에 동일하게 적용되겠지만 시험장에는 조금 여유있게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조금만 부지런하게 움직여서 신경덜 쓰이게 하는것도 좋은 점수를 받기 위한 요령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