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B루셈 채용소식 연봉정보 알아보자

LB루셈은 평판디스플레이의 핵심부품인 Driver IC와 광케이블(AOC) Connector를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핵심역량인 반도체 Bonding 및 Test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고객지향, 탁월한 전문성, 주인의식으로 고객과 주주 및 임직원의 행복을 추구하고 나아가 인류를 풍요롭게 하는 꿈을 꾸는 회사입니다.

기업정보

1. 회사명 : (주)엘비루셈

2. 대표자 : 박노만 대표이사

3. 설립일 : 2004년 7월 7일

4. 사원수 : 약 520여 명

5. 매출액 : LB루셈 2018년 매출액 약 1,386억원

LB루셈 연봉

가장 쉽게 알 수 있는 방법, 포털사이트에 엘비루셈 연봉이라고 검색해본 결과 엘비루셈의 평균연봉은 약 3천만원 이상 5천만원 미만으로 개인적으로 높은 수준의 연봉은 아니라고 생각이 드네요.


요즘 자주 들어가게 되는 사이트 잡코리아에서 알아본 LB루셈의 평균연봉은 계약직 사원, 임원을 포함하여 평균연봉이 4,688만원으로 집계되는 상황입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한 내용과 거의 비슷하게 보여집니다. 교대방식은 3조2교대로 운영되며 시간은(09:00 ~ 21:00 , 21:00 ~ 09:00)로 이루어집니다.

LB루셈 사업장

LB루셈 구미사업장

- 구주소 : 경상북도 구미시 구포동 구미국가 제4단지외국인 전용단지 23블럭 5롯트

- 신주소 : 경상북도 구미시 4공단로 7길 9(구포동)

사업제품

1. Bump :  Bumping이란 웨이퍼 AI Pad 위에 Au 또는 Solder 등의 소재로 5~20㎛ 크기의 외부 접속단자(Bump)를 형성해 주는 공정을 말한다

2. PTEST : Wafer Test는 각각의 IC 전용 Tester를 이용해서 Wafer상의 전체 Chip을 Probing하여 Device의 기능이나 성능이 설계 Spec과 일치하는가를 확인하는 공정으로 O/S Check 및 Function 동작 여부 등에 대해 전반적으로 Test를 실시하여 Pass/Fail을 판별합니다.

3. COF : Chip과 기판 역할을 하는 Film을 접속시켜 외부의 전자 부품들과 상호 신호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역할을 합니다. 

4. 엑티브 광케이블 : LB루셈의 하이브리드 광케이블(Active Optical Cable) 제품은 디지털 사이니지 및 회사/교회/병원/강의실/군대 등의 다양한 환경에 필요한 영상/음향 시스템 장비의 설치와 운용을 간편하게 만들어 주는 제품입니다.

복리후생

1. 휴가제도 :  주5일제 실시, 반일휴가제 운영(오전/오후), 하계휴가 4일

2. 휴양시설 운영 :  LB루셈 영덕연수원

3. 주택구입 자금, 전세자금 지원

4. 경조금 지원 : 경조휴가 및 경조금 지원, 상조인력 및 장례용품 지원

5. 학자금 지원 : 중/고/대학 재학 중인 자녀 학자금 지원(자녀 수 제한 없음)

6. 선택적 복리후생 : 복지항목 내 자유롭게 포인트 사용

7. 사내식당 운영

8. 동호회 지원

9. 장기근속자 포상, 우수사원 포상

10. 교육기회 제공 : 직무/어학/교양

11. 건강관리 지원

- 본인 의료비 지원(년간 천만원 내)

- 종합검진 40세 이상 임직원 및 배우자 종합 검진(1년 1회)

- 임직원 정기 건강검진(1년 1회)

- 건강관리실 운영 건강상담, 임직원 건강관리

LB루셈 채용소식

현재 엘비루셈 채용중인 전형이 아주 다양한 부분별로 접수중인 것을 밑에 사진으로 알 수가 있습니다. 환경엔지니어, 경영기획, 구매자재, AOC회로설계의 고학력자 인우인원충원과 메인트 및 오퍼레이터 채용도 2019년 6월 21일까지 접수중인 모습입니다.

그 중에서 생산직 기준인 메인트와 OP채용 내용을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메인트 부분입니다. Maint의 업무는 한마디로 설비유지보수 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전공무관하며, 초대졸 이상의 학력 교대근무, 방진복 착용합니다.

오퍼레이터도 메인트와 같이 전공무관 방진복 착용, 교대근무 가능한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고교이상 졸업하시면 지원이 가능합니다. 오퍼레이터는 장비를 운행하는 업무입니다. 공정OP 제조업입니다. 교대방식은 3조 2교대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LB루셈과 관련하여 예전에 포스팅을 한적이 있었는데 이번 채용으로 다시 한번 포스팅을 하게 되었네요. 3조2교대라는 교대방식이 썩 좋지는 않다고 생각됩니다만, 구미에 거주하시는 분이라면 또 괜찮은 직장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이듭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