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기술사원 채용소식

현대자동차 기술사원

채용소식


1. 회사소개

1) 회사명 : 현대자동차(주)
2) 대표자 : 정몽구, 이원희, 하언태, 정의선 대표이사
3) 설립일 : 1967년 12월 29일
4) 사원수 : 약 68,800여명
5) 매출액 : 2018년 기준약 96조 8126억원

2. 채용공고

1) 현대자동차 2019 R&D 장비보전/시설관리 기술직 신입사원 채용소식입니다.

2) 부문은 R&D입니다. 분야는 장비보전과 시설관리 2가지 분야로 선택이 가능하며 직위는 기술사원입니다. 근무지는 경기도 화성에 소재한 남양연구소입니다.

3) 장비보전 분야로 입사했을 경우 맡은 업무는 연구개발 시험장비 보전입니다. 반도체 회사에서 이야기하는 메인터넌스와 비슷한 직무로 보입니다. 연구개발 현장에서 시험장비를 유지, 보수, 점검, 수리를 하고 시험장비의 고장, 수리, 진단, 개선 수행으로 명시되어 있습니다.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연구실에서 사용하는 시험장비를 점검, 수리, 보전하는 업무로 보입니다. 전기, 기계, 전자, 제어, 메카트로닉스 관련전공을 요구합니다.


4) 시설관리 분야로 입사했을 경우에는 메인 유틸리티 장비를 운영하는 업무를 맡게됩니다. 보일러, 냉동가, 에어콤프레셔 등 오퍼레이팅. 고장분석으로 설비개선, 건축물 공조 및 설비류 유지관리로 명시되어 있습니다.

간추려서 정리하면 거의 못하는게 없는 능력자로 보입니다. 기게전공, 공조냉동기계기능사, 에너지관리기능사 자격증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5) 장비보전분야 우대

- 기계, 전기, 전자, 메카트로닉스 관련전공 복수전공 우대

- 전자기기기능사, 기계정비기능사, 전기기능사 자격증 우대

6) 시설관리분야 우대

- 가스기능사 보유

- 1년이상 대형 보일러, 냉동기, 에어콤프레셔 운행경험 우대

3. 근무지

1) 경기도 화성시 남양연구소

4. 현재자동차 제품

1) SUV 

- 코나 : 붉은색과 블랙색상으로 조합된 아이언맨 에디션 모델이 인기입니다.

- 펠리세이드 : 말이 필요없는 요즘 현대자동차에서 잘 나가는 모델중 하나입니다.

- 산타페 : 넓은 공간과 예쁜 디자인으로 꾸준하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 투싼 : 산타페보다 한 단계 낮지만 인기있는 모델입니다. 제 친구들도 투싼 타는애들 2명이나 있습니다.

2) 승용차

- 쏘나타 : 중형등급 승용차로 넓은 공간과 예쁜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 그랜져 : 대형세단으로 고급 승차감과 디자인으로 인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아반떼,아반떼스포츠 : 준중형 승용차로 가성비 좋은 국민 승용차가 아닌가 싶습니다.

3) 인기모델


5. 개인적인 생각

1) 현재자동차는 주간 2교대 근무로 알려져 있는 생산직의 끝판왕입니다.

2) 이번 채용은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 생산직은 아니고 기술사원 모집입니다.

3) 자격요건에 충족되시는 분이라면 지원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정유회사, 석유화학, 반도체, 철강 회사 다 좋습니다. 하지만 완성차 현대자동차는 정말 좋습니다. 저는 관련학과를 나오지 않아서 지원자격 미달이여서 너무 아쉽습니다.

5) 접수기간은 4월 5일 14:00 까지입니다. 늦지않게 지원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