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POSCO) 생산기술직 채용소식

포스코(POSCO)

생산기술직 채용소식

1. 회사소개

- 회사명 : (주)포스코
- 대표자 : 최정우, 장인화 대표이사
- 설립일 : 1968년 3월 25일
- 사원수 : 약 17,100여명
- 매출액 : 2018년 기준 약 62조 9,777억원

2. 채용공고

1)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포스코케미칼의 공고가 뜨고 바로 다음날 포스코 생산직 채용이 시작 되었습니다. 포스코계열사는 중복지원이 안되기 때문에 포스코케미칼, 포스코 두 곳중 한곳만 지원할 수 있는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 이번 공고는 모집분야가 정말 다양하다고 생각됩니다. 전문대졸로 근무할수 있는 직군이 이렇게 다양한줄은 저도 몰랐습니다. 하지만 금속, 기계, 전기 분야의 전공자를 채용하는 생산기술직을 제외한 다른 분야는 인원이 많이 필요없기 때문에 소수의 인원을 채용할 것으로 추측이 됩니다.


3) 우대사항으로는 봉사활동, 모범시민/의인상, 직무와 관련된 기능대회 수상자, 군 부사관 전역자, 한국사 자격증 소지 등을 우대하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저도 봉사활동 내역을 알아보니 보니 헌혈이 봉사시간 4시간으로 인정되는 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4) 심사절차는 다음과 같이 총 6단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5) 입사지원서는 3월 마지막주 금요일 3월 29일 오후 1시까지 접수기간입니다. 

포스코 입사지원 링크

6) 생산기술직 모집분야 자격증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지하신 자격증이 목록에 있는지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7) 정규직 전환률을 90% 이상으로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직을 하시는 분들은 전환률이 중요할텐데 높은 전환률이니 평가기간동안 열심히 직무에 임하시면 크게 무리 없을것으로 추측됩니다.

3. 근무지

- 경상북도 포항시

- 전라남도 광양시

4. 자기소개서

- 포스코 생산기술직 입사지원서 중 자기소개서 항목에는 어떤 내용을 얼마나 적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포스코 지원동기 및 입사 후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에 대해 기술하시오.(2000byte)

2) 자신의 성장과정, 성격, 존경하는 인물 등에 대해 기술하시오.(2000byte)

3) 타인에게 도움을 주었거나 선행을 베풀었던 사례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2000byte)

4) 타인과 공동생활, 혹은 공동작업을 수행하면서 갈등을 겪었던 경험과 그 과정에서 느낀 점은 무엇이었는지 기술하시오.(2000byte)

5) 본인의 지원 분야에서 근무할 시 가장 필요한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설명하고, 해당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기울여왔는지 기술하시오.(2000byte)

- 직접 자기소개서를 작성해보니 한글자에 3byte씩 사용됩니다. 다섯가지 항목에 적지 않은 양으로 자신을 소개해야 하는데 만만치 않습니다.


5. 이번 공고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 많은 취준생 기다리던 대한민국 철강 대기업 포스코 생산직 채용공고가 떴습니다. 모집분야가 다양하여 선택과 집중이 중요한 상황으로 보여집니다. 원하는 직무와 본인의 스펙에 적합한 분야에 신중하게 지원하셔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준비 잘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저도 잘됬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