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케미칼(포스코켐텍)채용소식

1. 회사소개

- 회사명 : 포스코케미칼
- 대표자 : 민경준 대표이사
- 설립일 : 1971년 5월 13일
- 사원수 : 약 1,400여명
- 매출액 : 2017년기준 약 1조 3,835억원

2. 채용공고

- 이번 채용공고는 광양, 세종, 포항사업장의 인원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 각 사업장마다 모집직무가 다른것을 볼 수 있습니다.

- 포스코계열사에서 산업안전 자격증 우대한다는 소식을 들은적이 있는데 이번 공고를 보면 그 말이 사실임을 알수가 있습니다. 라임, 화성정제, 음극재 생산부분은 산업안전산업기사를 필수로 요구하고 있습니다.


- 그 외 내화물제조, 제품출하, 축로직 등은 필수는 아니고 우대하는것으로 보아 자격요건을 갖추지 못한 지원자들이 많이 몰리지 않을까 조심스러운 예측을 해봅니다.

3. 근무지

- 경상북도 포항시

- 전라남도 광양시

- 세종특별자치시

4. 이번 공고에 대한 이야기

- 많은 취업준비생들이 기다려온 포스코계열사의 채용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주의할점이 있다면 포스코그룹은 그룹사간 중복지원이 불가능하다는 내용입니다. 제 예상이지만 곧 철강기업 포스코도 채용공고가 뜰 것으로 예상되는데 오리지널 철강 포스코를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이번 공고에 조금 신중한 판단을 하셔야 되지 않을까 합니다.

- 포스코켐텍이 사명을 변경하고 처음 채용공고인데 케미칼이라는 이름이 조금 더 전문적여 보이고 회사가 뭔가 더 좋아보이는 건 저만 그런지 모르겠습니다.

- 이번 공고에서는 경상도, 전라도, 충청지역에 가까운 세종, 다양한 근무지역으로 타향살이를 하고 계신 타사에 재직중이신 분들도 고향으로 돌아가기위한 좋은 기회이기도 할것 같습니다. 건실한 회사에 다니시는 분들도 많은 지원이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