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알바후기(휴식시간, 장점, 단점)#2

PC방 알바후기(휴식시간, 장점, 단점)#2

지난 포스팅에서 PC방알바생의 급여와 하는일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오늘은 전에 다루지 않은 내용중 휴식시간과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휴식시간

1) 휴식시간은 내가 만들어야 한다.

PC방알바 주말 야간타임에 근무한 나는 오후 11시부터 아침 9시까지 10시간이라는 결코 짧지 않은 시간동안 대략 100좌석이 넘는 PC자리 정리와, 줄줄이 들어오는 주문을 의지할 사람없이 혼자서 버텨내야 합니다. 어떻게 보면 혼자 근무하니까 쉬는시간도 내가 일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휴식시간이 있고 or 없고, 길고 or 짧고가 결정됩니다. 제가 경험한 바로 PC방 손님들이 가장 많은 시간대는 8시 ~ 2시 까지가 가장 인원이 많고 음식주문이 많은 시간입니다. 여러분들도 집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때면 야식하나씩 드시는거 다알고 있습니다. 

2) 바쁜시간은 항상 바쁘다.

8시에서 2시까지는 거의 대부분의 손님이 배가 고프기 때문에 라면이든 햄버거든 뭐하나 먹는게 보통입니다. 정말 음식을 너무 많이 시켜서 이 정도면 식당에가서 밥먹는게 나을 정도라고 생각한적도 간혹 있습니다. 말이 길어졌는데 결론은 주문이 많으면 쉬는시간이 별로 없고 주문이 적으면 여유가 조금 있습니다. 장담할수는 없지만 제가 근무했던 PC방에서는 새벽 4시가 넘어가면 퇴근하는 시간까지는 주문이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아침에 들어오시는 손님이나 밤을새고 아침식사를 PC방에서 하는게 아니면 비교적 만들기 쉬운 음료정도가 대부분이었습니다.

2. PC방주말야간알바 장점

1) 주말 시간을 만들수 있다.

일주일을 기준으로 금요일 저녁에 시작해서 일요일 아침에 근무를 마치게 됩니다. 일주일에 2일인데 7일중 2일이면 비중이 높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것도 주말 이틀을 보내면 친구들 만날시간도 여자친구 만날시간도 없는데 그래도 야간이라서 조금의 시간이 있습니다. 보통 야간근무를 마치고 집에가서 바로 잠을 자도 3시 4시 되면 일어나게 됩니다. 토요일은 일을 해야하니까 다른일을 못한다치더라도 일요일은 3시나 4시에 일어나면 저녁먹을 시간도 있고 나름 여유가 있습니다. 저는 바쁜중에 이런일을 하다보니 그 시간이 굉장히 소중하게 느꼈습니다.

2) 급여가 높은 수준이다.

작년 최저시급 7,530원이었지만 저는 8,000원을 시급으로 받으면서 근무했습니다. 2019년도는 최저시급이 8,530원이라서 아마 8,500원 이상으로 시급을 쳐주는 매장도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면 10시간 근무를 하게 되면 하루에 약 85,000원을 버는셈이 되겠습니다. 평균적으로 한달을 4주로 잡고 8일을 근무하게 된다고 잡으면 한달에 70만원이 조금 안되는 수입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별다른 경력이나 스펙없이 근무할수 있는 아르바이트 중에서 이 정도면 나름대로 괜찮은 수익이라고 생각합니다.


3. PC방주말야간알바 단점

1) 건강을 해친다.

야간근무 자체가 인체의 바이오리듬을 깨부수는 일이기 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피곤, 피곤, 피곤합니다. 뭐.. 20대 초반의 젊으신 분들은 별로 영향없을수도 있는데 나중에 되면 다르게 느껴집니다.

2) 몸이 피곤하다.

밤에 6시간 자는거랑 낮에 6시간 자는거랑 다릅니다. 그냥 밤낮 바꿔서 이틀 보내면 된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수면의 질이 달라서 낮에 6시간이 아니라 8시간을 넘게 자도 몸이 피곤했습니다.

3) 체중변화가 있다.

야간에 근무하게 되면 정말 배가 고픕니다. 하지만 우리는 낮에 푹쉬고 와서 밤에 일을 하기 때문에 일하다보면 배가 매우 고픕니다. 그러면 밥도 먹고 간식도 먹는데 우리는 아무거나 먹어도 야식입니다. 밤 제시간에 먹으라는 이유가 다 있습니다.

오늘은 PC방 주말야간 알바의 휴식시간과 장점 그리고 단점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습니다. 다음편에서는 전편과 이번에 이야기하지 못한 마지막 후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주말 즐거운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아르바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PC방 아르바이트 주말야간 마지막편  (0) 2019.04.02
PC방 알바후기(주말야간편1)  (0) 2019.03.13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