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실트론 기능직 채용(신입사원 경력사원)

1985년부터 실리콘 웨이퍼를 생산하며 국내외 반도체산업과 경제발전이 기여 하여왔습니다. 고객이 필요하는 solution을 미리 준비하여 새로운 기회를 발굴하고 성장하고 있습니다.

기업정보

1. 회사명 : 에스케이실트론(주)

2. 대표자 : 변영삼 대표이사

3. 설립일 : 1983 4월 25일

4. 사원수 : 약 3,000여명

SK실트론 신입사원 채용공고

현재 SK실트론은 2019년 5월 22일부터 신입사원과 경력직 기능직 사원을 채용중에 있습니다. 먼저 신입사원 채용공고부터 살펴 보겠습니다.


이번 SK실트론 기능직 신입사원 채용은 6개월간의 계약직으로 근무후 평가를 통하여 정규직으로 전환을 검토하는 절차로 진행됩니다. 근무형태는 4조3교대(7근 ▶ 2휴 ▶ 7근 ▶ 2휴 ▶ 7근 ▶ 3휴)형태로 운영됩니다.

모집부문은 세가지로 나뉘는데 생산, 장비기술, 설비기술로 나누어 지며 생산은 전공무관 하며 장비, 설비기술 분야는 전자, 기계, 화학 계열 전공자 및 자격증 소지자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SK실트론 경력직 채용공고

신입사원 채용공고와 접수기간은 동일합니다. 2019년 5월 30일 23:59분까지 홈페이지에서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기능직 경력사원의 담당업무는 장비기술, 설비기술 부문을 채용중입니다. 전자, 반도체, 흑정장비, 기계, 순수 시설물 관리 및 유지보수 업무를 하게됩니다. 지원 자격으로는 관련직무 3년 이상 경력을 보유한 사람만 지원이 가능하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애매한 경력으로는 신입사원으로 지원하는게 나아 보입니다. 방진복 착용과 3교대 근무를 하게됩니다.

신입사원 경력사원 모두 전형절차는 동일하게 진행되며 일정도 마찬가지입니다. 서류전형 ▶ 인적성검사 ▶ 면접전형 ▶ 신체검사 ▶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되며 서류발표는 2019년 6월 5일(수) 저녁 6시 발표예정입니다. 그 후 6월 중 모든 전형이 진행되며 최종합격시 2019년 7월 초 입사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SK실트론 자기소개서 항목

1. 회사 지원동기 및 희망직무 지원 이유를 서술하시오(2,000byte)
2. 본인이 지원한 직무의 전문가가 되기 위한 수행한 경험 및 경력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학교, 외부교육 수강, 동아리, 대외활동, 직무관련 경력 등)(2,000byte)
3. 본인의 한계를 뛰어넘어 도전한 경험과 SK실트론 및 지원직무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서술하시오(2,000byte)
4. 팀의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서 협력한 경험과 SK실트론 및 지원직무에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서술하시오(2,000byte)

개인적인 생각

SK실트론의 작년 연봉은 신입사원 기준 성과급을 포함하여 4천만원 후반대가 찍혔다고 합니다. 반도체 업계는 기본급이 타업종에 비해 높은편은 아닌데 생산직 초봉으로는 매우 높은 급여라고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성과급 여부에 따라 판가름이 나므로 여부에 따라 변동이 심할것으로 보입니다. SK계열사라는 부분과 경상도 지역에 근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좋아보입니다. 이상으로 SK실트론 채용관련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