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PAT 인적성 시험후기

1. 시험일정

1) 장 소 : 포항제철중학교 - 주소 :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지곡로 150

2) 시 간 : 2019년 4월 20일(토) 09:10까지 입실완료. 

2. 준비물

1) 신분증(여권,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2) 컴퓨터용싸인펜
3) 수정테이프
- 컴퓨터용싸인펜이랑 수정테이프는 안가지고 오면 빌려줍니다.
4) 검은색볼펜

3. 시험과목 및 후기

포스코PAT인적성검사는 적성시험과 인성시험 두가지 부분으로 나눠서 시험을 치뤘습니다. 
1) 적성검사
적성검사는 일반상식 25문제, 수학 25문제, 한국사 25문제, 직무시험 20문제 총 95문제가 출제 되었습니다.

상식, 한국사, 수학 순서로 총 75문제가 적힌 문제집을 받고 시험을 치렀습니다. 시간은 정확하게 기억이 나지 않는데 제 기준으로 여유있지 않았고 1시간 정도 였습니다. 일반상식에는 영어, 경제용어, 포스코상식 등의 문제들이 있었습니다. 한국사는 상식에 비해 그렇게 어려운 수준은 아니었으나 공부하지 않았다면 어려운 수준입니다. 수학은 시간이 부족해서 많이 풀지 못했습니다. 책으로 공부하면 어느정도 풀수 있는 수준으로 느꼈습니다.

75문제의 시험을 치면 곧바로 직무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문제는 20문제고 해당 직무관련 시험을 치르는데 제가 봤을때는 기능사 수준을 도는 문제들이 많았습니다. 저는 절반정도는 확실하게 맞춘것 같은데 비교적 쉬웠던것 같습니다.
직무시험을 마치면 약 30분정도의 쉬는시간을 갖게됩니다. 

2) 인성검사
쉬는 시간이 끝나고 12시 10분인가 부터 인성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인성시험은 1시까지 총 50분의 시간이 주어지며 문제는 약 370개의 문제를 예, 아니오로 대답하여 작성합니다.

인성시험은 정답이 없는 시험이라 뭐라고 이야기하기 어려운 질문이지만 솔직하고 일관성 있는 대답을 원한다고만 알고 있습니다. 시간이 부족하지는 않았고 다른 사람들도 부족한 사람은 거의 없었습니다.

시험을 마치고 이번 시험에 응시한 수험생을 대충 알아보니 광야에는 대략 500명, 포항에는 대략 1,000명 정도 응시한것으로 추정됩니다. 1,500명.. 총 150명은 뽑으려나 모르겠습니다.
시험 마치고 나가는데 차가 너무 많아서 한~참 걸렸습니다.

시험결과는 5월 첫째주에 발표된다고 합니다. 그 때까지 다음주에 있을 자격증시험에 집중하고 많이 생각하지 않으려고 합니다ㅎㅎㅎㅎ. 이번 주말에 시험 치신분들 다들 좋은결과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1차 면접에서 만나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