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채용소식 연봉정보 알아보자 울산Complex

SK이노베이션은 대한민국 No.1 정유회사 SK에너지, 국내 석유화학의 선도자 SK종합화학, 글로벌 윤활유 전문기업 SK루브리컨츠, 석유∙화학 전문기업 SK인천석유화학, 원유 및 석유∙화학제품 수출입 전문기업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과 함께 대한민국 대표 기업을 넘어 Global 일류 에너지∙화학기업의 꿈을 향해 전진하고 있습니다.

기업정보

1. 회사명 : SK이노베이션

2. 대표자 : 김준 대표이사

3. 설립일 : 1962년 10월 13일

4. 사원수 : 약 2,000여 명

5. 매출액 : 2018년 기준 SK이노베이션 매출액 약 54조 5,108억원

SK이노베이션 연봉

포털사이트에서 SK이노베이션 연봉이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결과입니다. 평균연봉 1억 이상. 국내 기업에서 아주 높은 수준의 연봉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상위클래스.


취업사이트 잡코리아에서 SK이노베이션의 연봉을 알아본 결과는 전체 평균연봉 약 1억 2천만원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한달에 천만원 정도 계산하면 거의 딱 떨어지네요. 최상급의 연봉수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SK이노베이션은 입사하고 2년동안 계약직으로 교육 및 근무를 하다가 정직원으로 전환된다고 합니다. 1년차에는 교육생으로 일근형태로 교육을 받게됩니다. 1년차 연봉은 약 3천만원 중반정도 됩니다. 2년차에는 현장에 투입되어 교육 및 근무를 하게되는데 이 때부터 연봉은 정규직 사원들과 거의 동일하게 지급된다고 하는데 성과급이 잘 터질때는 2년차에 6천만원이 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SK이노베이션 사업장

1. SK인천석유화학 : 인천광역시 서구 봉수대로 415

2. 울산 Compelx :울산광역시 남구 신여천로 2

3. 서산공장 : 충청남도 서산시 지곡면 무장산업로 59-122

4. 증평공장 : 충청북도 증평군 증평읍 미암로 82-41

사업제품

1. E&P

전 세계의 주요 광구를 탐사하고 석유와 LNG를 생산하여 자원 불모지인 대한민국의 에너지원 확보 및 경제 성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2. 석유사업

SK에너지, SK인천석유화학은 원유를 정제하여 친환경성과 성능이 뛰어난 연료와 가스, 아스팔트, 그리고 화학제품의 원료가 되는 나프타를 생산합니다.

3. 화학, 윤활유 사업

SK종합화학, SK루브리컨츠, SK인천석유화학은 정유 공정에서 생성되는 부산물을 원료로 개질 공정, 불순물 제거 공정 등을 거쳐 다양한 분야에 사용되는 화학제품과 자동차 엔진 윤활유를 생산합니다.

4. 배터리

전기차 배터리 부분에서 업계 최초로 리튬이온 배터리에 고에너지밀도 삼원계 소재를 적용하여 양산에 성공하였습니다. 기술력을 바탕으로 SK이노베이션은 현대자동차 그룹, 베이징자동차 그룹, Daimler 그룹 등 

세계 유수의 자동차 업체들과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전기차 배터리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복리후생

1. 금전적 지원

SK행복카드, 개인연금 지원 등


2. 건강 관리

정기 건강검진, 의료비 지원(배우자, 자녀 포함)


3. 주거 지원

주택 구입 및 전세 융자, 지방 근무시 기숙사 or 주거비 지원


4. 가정 및 육아 지원

경조휴가 및 경조금, 출산/육아 휴직, 어린이집, 자녀학자금 지원


5. 취미, 레저활동

휴양소, 콘도 및 피트니스 센터, 사내동호회 활동 지원


6. 기타

구내식당 내 중,석식 제공

SK패밀리카드, 장기근속자 포상 등


SK이노베이션 채용소식

생산직의 끝판왕 4대 정유사 중 SK이노베이션 채용이 오늘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미리 알려진 채용소식이지만 2019년 7월 1일 부터 2019년 7월 12일(금) 24:00까지 서류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채용사이트 바로가기

SK이노베이션 이번 채용은 울산Complex 생산계열 교육, 훈련생 모집공고입니다. 공정 운전 및 안정조업에 필요한 기술직 사원을 양성하기 위해서 1년간의 이론교육 및 현장실습 교육, 1년간의 현장심화교육을 수행하게 되며 2년간의 성적 및 업무수행 능력을 평가하고 그에 따라 정규직으로 채용될 예정입니다. SK에너지, SK종합화학, SK루브리컨츠 3곳의 회사중 한곳으로 배치됩니다.

모집인원은 000명, 참고로 작년에는 120명 채용했다고 합니다. 이번에도 비슷한 인원을 채용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지원자격은 2020년 1월에 입사가능하여야 합니다. 학업성적은 고등학교 졸업 석차 상위 30%이내이거나 전문대학교 평점 3.5이상 재학생일 경우는 최소 2학기 이수한 재학생이어야 합니다.

근무지는 울산이며 교대근무, 해외여행 결격사유에 대한 이상이 없는자에 한해 채용하고 있습니다.

전형은 서류전형 7월 ▶ 필기전형 8월 ▶ 면접전형/신체검사 9월 ▶ 계약직 입사 2020년 1월에 하는것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필기전형은 인적성 검사와 화학/물리시험을 고등학교 수준으로 보게 됩니다.

개인적인 생각

SK이노베이션.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스크이노라고 불리는 이 곳은 생산직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이상적인 기업중 한 곳입니다.

연봉이나 근무지역 그리고 네임벨류와 복지까지 뭐하나 빠지지 않는 갓기업입니다. 작년에 서류 붙어서 울산에 인적성 시험을 보러 갔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작년에 120명을 뽑는다는 소식을 듣고 지원을 했었는데 인적성 시험을 보러온 사람이 1,200명이었습니다. 거기서 약 400명 정도 남겨졌다고 하는데.. 저는 그 안에 포함되지 못했습니다. 

석유화학회사에 재직중인 사람들도 많이 지원하니 그 만큼 경쟁률이 어마어마하다고 봅니다. 하지만 운칠기삼!!! 지원조차 하지 않는다면 있을 운도 없겠죠? 아직 시간 여유가 있으니 천천히 준비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SK이노베이션 채용소식 및 정보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