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케이하이닉스 연봉 성과급 알아보자

회사소개

1) 회사명 : 에스케이하이닉스(주)

2) 대표자 : 이석희 대표이사

3) 설립일 : 1049년 10월 15일

4) 사원수 : 약 26,000여명

5) 매출액 : 2018년 기준 약 40조 4,450억원

에스케이하이닉스 성과급

1) 에스케이 하이닉스 성과급 관련뉴스

2) 2017년에 1600%, 2018년도에는 연간 초과이익분배금(PS) 1000% + 특별기여금 500% + 명절너스200% 로 결정되었습니다. 성과급 규모는 연봉의 약 85%.


3) 연봉은 생산직 4조3교대 기준 초봉 4천만원 이상으로 추정됩니다.

근무지

1) 이천공장 : 경기도 이천시 부발읍 경충대로 2091

2) 청주공장 :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대신로 215

사업제품

1) DRAM

- DDR4 SDRAM, DDR3 SDRAM, Module, LPDDR4, LPDDR3, GDDR6 SDRAM, GDDR5 SDRAM

2) NAND

- UFS, eMMc, Raw NAND

3) Multichip Packege

4) SSD

- Enterprise SSD, Client SSD, SSD Consumer Site

5) CMOS Image Sensor

복리후생

1) 임직원 개인연금지원

- 사원들의 재산 증식과 노후 생활 안정을 위하여 개인연금에 가입할 경우 월 연금 납입액의 50%를 회사가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2) 의료비 지원

- 사원 본인과 가족의 질병 및 부상 등으로 발생하는 의료비를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3) 임직원 건강검진

- 임직원의 건강한 삶을 위하여 매년 건강검진을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근속 10년 이상 또는 만 40세 이상의 직원은 매년 종합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배우자에 대해서도 격년에 1회 종합검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4) 임직원경조금 및 공조금

- 사원들과 함께 기쁨과 슬픔을 나누기 위해 임직원 및 가족들의 회갑, 결혼, 사망 시 경조금·공조금 및 휴가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축하 및 근조화환, 장례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5) 주택자금대출

- 사원들의 주택 구입 및 임차에 필요한 자금의 일부를 회사가 지원해 내 집 마련의 시기를 앞당기고 안정된 주거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6) 법률상담

- 사원들이 민사, 형사, 행정적인 분쟁 및 사건을 겪게 되었을 때 법률 상식 부족에서 오는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법률상담실을 운영하여 무료로 법률 상담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7) 임직원 자녀학자금 지원

- 직원 자녀의 교육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자녀 학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의 경우 입학 축하금을 지급하며, 중, 고, 대학생 자녀의 경우 입학금, 수업료, 기성회비, 학생회비 100% 실비 지원하고 있습니다.


8) 복지포인트

- SK하이닉스 직원 전용 복지 포털사이트에 연간 포인트를 지급하여, 여행, 도서구입, 공연 관람, 선물 구입 등 1,300여 가맹점에서 본인이 원하는 다양한 복지혜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9) 통근버스

- 임직원이 편리하게 출퇴근할 수 있도록 주요 지역에 통근버스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천캠퍼스에서는 서울권 (명지선, 시청선, 신대방선, 사당선, 목동선, 구로동선, 양재선, 교대선, 압구정선,잠실선, 가락동선, 고덕동선, 구의동선, 상계선, 창동선,우성타운, 석계선, 미아리선, 종암동선, 망우리선,천호동선, 암사동선), 성남권 (은행동선, 경찰서선, 광주선), 분당권(수지선, 미금선, 판교선, 분당선),수원권(수원선, 동수원선, 신갈선, 상갈선, 영통선, 동탄선, 마북동백선),안양권(과천선, 안양선)까지 버스가 운행됩니다.

청주캠퍼스에서는 이천, 대전, 서울 강남선(주 2회), 서울 강북선 (주 1회)이 운행되고 있습니다.


10) 우리사주조합운영

- 96년 기업공개에 따라 사원들에게 회사에 대한 주인의식을 갖고 재산 형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기 위해 우리 사주 조합을 결성 운영하고 있습니다.


11) 사내동아리활동 지원

- 임직원의 여가생활을 위해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사내에 연극, 방송, 합창, 보컬밴드, 문화유산 답사, 사진, 문학, 스킨스쿠버, 수영, 테니스, 스쿼시, 축구, 야구, 볼링, 요리, 서예, 서바이벌, 모형항공, 검도, 배드민턴, 배구, 댄스스포츠, 비보이, 농구 동아리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채용소식

◎ 현재 SK하이닉스 생산직 정규직 채용은 진행중이지 않습니다. 지난해 메인트 채용공고를 살펴보겠습니다. 


2) 에스케이하이닉스 생산직 채용은 2분야, 메인트와 오퍼레이터 2가지 부분이 있는데 메인트는 설비보전 = 남자, 오퍼레이터는 장비운영 = 여자 라고 보시면됩니다.

3) 근무지는 이천과 청주입니다.

4) 전공은 전자, 전기, 기계, 반도체 관련전공 4조3교대 근무 가능한자를 모집합니다.

뉴스 개인적인 생각

-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작년 좋은 실적으로 연봉이 60억, SK(주) 30억, SK하이닉스에 30억으로 보수 받았다는 내용입니다.  뉴스링크

- 에스케이하이닉스는 기본급은 높은편은 아니지만 최근 반도체사업 경영실적이 좋아지면서 어마어마한 성과급지급으로 타사 생산직 사원들의 부러움을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성과급이 1700%라는 기사가 뜨고나서 아마 목표를 하이닉스로 잡으신 지원자들은 성별무관하고 많이 늘어났다고 생각합니다. 입사조건이라고 보면 왠만하면 20대 후반은 서류조차 붙기가 어려운것으로 보여집니다. 반도체시장이 언제까지 호황일지는 잘 모르지만 작년 성과는 정말 역대급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