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토탈 연봉 및 성과급 못먹어도 고!!

한화토탈 연봉 및 성과급

한화토탈(Hanwha Total Petrochemical, 한화토탈)은 대한민국의 화학 기업으로, 대한민국의 한화그룹과 프랑스 토탈그룹이 50대 50으로 합작해서 설립하였다. 현재 세계적으로 130여개국에 판매거점을 통해 석유, 가스탐사, 원유정제, 석유화학 제품 생산을 하고있는 기업입니다. 한화그룹의 화학업체들과의 시너지효과로 글로벌 성장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회사소개

대표자 : 권혁웅/장막오테로델발 대표이사

설립일 : 2003년 8월 1일

사업제품 : 석유화학제품(부타디엔,SM), 콘덴세이트, 나프타를 주원료로 화성, 수지, NCC(Naphtha Cracking Center)공장 포함 총 16개 단위공장으로 구성되어 에틸렌, 프로필렌 등 기초원료부터 중간유분, 합성수지 및 석유제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사원수 : 약 1670명

매출액 : 2017년 기준 약 9조 6,793억원

2. 성과급 및 연봉

밑의 원형 그래프는 한 취업사이트에서 표시해논 평균연봉표 입니다만. 현재 기본급+상여금+성과급 포함하여 3천만원 미만은 예상하기 어렵습니다. 전문대졸 생산직 평균 6천만원 이상으로 추정됩니다.


3. 근무지 및 기숙사

- 충청남도 서산시 대산읍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4. 근무형태

- 생산직 4조3교대로 체제로 운영중입니다.

5. 복리후생

- 한화토탈 홈페이지에 명시된 복지시스템을 첨부하였습니다.

- 중/고/대학생 학비지원

- 기숙사 1인 1실 흔치 않은 제도인데 좋아보입니다.

- 주말버스, 개인연금 지원, 등

- 주택지원자금 지원, 복지포인트 등 한화그룹인만큼 복지가 아주 좋은편입니다.


6. 채용일정

- 한화토탈 생산직은 현재 채용공고가 없습니다.

그래서 2018년 10월에 올라온 채용공고를 한번 보겠습니다.

- 석유화학 생산시설 및 운전관리 및 설비관리를 합니다. 쉽게 말해서 제조업과는 다르게 석유화학회사는 장치산업으로 제품을 생산하는 공정을 이동하면서 설비가 제품을 생산하는데 문제가 되는 요인을 제거하고 유지하는 일을 하게됩니다.

- 밤낮을 가리지 않고 공정이 돌아가야하기 때문에 교대근무가 필수입니다.

- 전문대 화공학과 졸업자를 우대합니다. 학점은 3.3이상 지원가능 한다고 되어있는데 저는 3.5인데 올해 채용공고가 뜨면 저도 지원해볼까 합니다.

7. 뉴스 및 개인적인 의견

- 아래 영상은 4년전 삼성그룹과 한화그룹의 빅딜뉴스입니다.

- 한화토탈은 한화종합화학과 프랑스의 토탈과 50:50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2003년 삼성토탈로 출발했는데 2014년 11월 한화가 인수하여 현재는 한화토탈입니다. 토탈을 포함하여 종합화학, 방산의 탈레스, 테크윈등 총 4개의 회사를 한화그룹이 약 1조 8천억원을 들여 인수하게 되었습니다. 김승연 회장의 무리수가 아니었냐는 이야기가 많았지만 현재 한화토탈은 동종업계중 탑클래스의 매출과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고초, 전문대졸 생산직의 끝판왕 정유업계와 맞먹을 정도의 연봉의 대기업입니다. 근무지 서산은 정말 시골이라고 합니다. 직접 가본적이 없어서 구체적인 설명은 어렵지만 지원자들이 망설여지는 부분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만 개인적으로 한화토탈이라면 북한에 있어도 가야하지 않을까 하는 희망사항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